top of page

FAQ

  • Tmoney 사용 내역과 남은 잔액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WOWPASS 모바일앱에서 남은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 NFC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WOW Exchange 키오스크, 편의점 또는 지하철 티머니 자판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WOWPASS 카드로 Tmoney (교통카드기능)도 쓸 수 있나요?
    WOWPASS 카드는 Tmoney (교통카드기능) 도 포함하고 있지만 충전은 별도로 해주셔야 해요.
  •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WOWPASS 어플에 카드를 등록해놓은 경우 어플에서 카드 일시정지 기능을 제공해요. (설정 → 카드 관리 → 일시정지) 일시 정지했을 경우, 누군가가 내 카드를 주웠어도 카드 잔액을 이용할 수 없어요.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어플에서 일시정지를 해제해주세요. 카드를 다시 찾지 못했다면, 무인환전기를 방문하셔서 카드 재발급을 해주세요. 카드재발급 시, 기존의 카드잔액을 새로운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WOWPASS 어플에 카드를 등록해놓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주세요.
  • Tmoney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티머니 잔액은 편의점 또는 지하철에 설치된 파란색 티머니 기기에서 따로 충전해야해요. 티머니 충전은 현재 WOWPASS 카드 결제로는 불가능하며, 원화 현금으로 충전이 필요하니, 원화 현금도 어느정도 준비해주세요. 무인환전기에서 현금 환전 또는 카드 잔액에서 출금하는 방법을 권장드려요.
  • 무인환전기는 어디에 있나요?
    무인환전기는 서울의 각종 지하철역과 호텔, 관광지 등 70여곳에 설치되어있어요. 자세한 위치 확인은 웹사이트 또는 어플에서 확인해주세요. 무인환전기 위치: https://www.wowexchange.net/exchange/location/list?lang=ko_KR
  • 카드 잔액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WOWPASS카드는 쇼핑몰, 카페, 음식점 등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해요. (한국은 카드 사회에요!) * 티머니를 터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은 지하철/버스/택시/편의점 등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WOWPASS카드의 IC칩을 삽입해서 결제하는 방식은 국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해요.
  • WOWPASS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이고 누구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인가요?
    WOWPASS 서비스는 외국인이 한국을 여행할 때 겪는 환전 / 현금결제 / 신용카드 / 교통카드의 모든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하는 All-in-One 카드 서비스에요. 한국을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외국인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WOWPASS를 즐길 수 있어요. * 현재 한국인은 WOWPAS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어요.
  • 공항에도 무인환전기가 있나요?
    현재 공항은 김포공항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아직 인천공항에는 설치되지 않았어요. 인천공항에서 오실 경우, 먼저 Tmoney카드를 구매하지 마시고 우선 1회용으로 공항지하철을 이용하신 다음, 서울역/홍대역/명동역 등 서울 시내 지하철역에 설치된 무인환전기를 통해 Tmoney가 가능한 WOWPASS카드를 발급받아보세요!
  • 사전예약 이벤트를 신청한 사람은 어떻게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가해주신 분들에게는 확정된 혜택과 쿠폰, 사용 방법 등을 신청해주신 이메일로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혹시나 이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 고객센터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WOWPASS는 다국어로 실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메일: cs@orangesquare.kr 전화: +82-1833-5508 또는 무인환전기 옆 전화기를 통해 문의 채팅: www.wowpass.io 고객센터 사이트: https://www.orangesquare.kr/wowpass-customer-service
  • WOWPASS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이고 누구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인가요?
    WOWPASS 서비스는 외국인이 한국을 여행할 때 겪는 환전 / 현금결제 / 신용카드 / 교통카드의 모든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하는 All-in-One 카드 서비스에요. 한국을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외국인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WOWPASS를 즐길 수 있어요. * 현재 한국인은 WOWPAS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어요.
  • WOWPASS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가입이 필요한가요?
    WOWPASS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간단한 서비스 가입이 필요해요. WOW Exchange 무인환전기에서 안내에 따라 여권을 스캔하고 멤버십 약관에 동의하면 간단히 가입이 끝나고 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WOWPASS 서비스를 100% 즐기시려면 WOWPASS 어플도 가입도 추천드려요. 어플은 30초만에 가입이 가능해요.
  • WOWPASS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WOWPASS 서비스는 카드를 발급받으실 때, 남은 잔액을 환급받으실 때 등을 제외하면 기본적인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 WOWPASS 카드로 온라인 / 간편결제도 가능한가요?
    WOWPASS 카드는 아직 오프라인 결제에만 사용하실 수 있어요.
  • 카드 잔액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WOWPASS카드는 쇼핑몰, 카페, 음식점 등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해요. (한국은 카드 사회에요!) * 티머니를 터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은 지하철/버스/택시/편의점 등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WOWPASS카드의 IC칩을 삽입해서 결제하는 방식은 국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해요.
  • 결제 취소를 하면 취소된 금액이 어디로 들어오나요?
    결제 취소의 경우 취소된 금액은 결제 취소 라는 이름으로 카드 잔액으로 들어와요. 앱에 카드 등록을 하면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결제시에 핸드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
    앱을 설치하고 카드를 등록해놓은 경우, 결제, 카드 충전, 결제 취소 등의 다양한 경우에 알림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카드 결제는 한국 이외의 나라에서도 할 수 있나요?
    WOWPASS 카드는 아직 한국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해요.
  • 카드 결제 한도가 있나요?
    WOWPASS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만큼만 결제하실 수 있어요.
  • 카드 충전 한도가 있나요?
    WOWPASS 카드는 관련 정부 기준에 따라 원화 100만원까지 잔액 충전이 가능해요. 그 외 다음 한도를 참고해주세요: - 1일 최대 환전 (외화 충전) 한도: 원화 기준 200만원 - 7일 최대 충전 한도: 원화 기준 1,000만원
  • 카드 잔액은 환급 받을 수 있나요?
    네, WOWPASS 카드의 잔액은 WOW Exchange 무인환전기에서 언제든지 원화 현금으로 환급 가능해요. 단, 인증을 위해 WOWPASS 모바일앱에 가입 후 카드를 등록해주신 다음, 무인환전기 화면에서 안내하는대로 PIN번호 8자리를 모바일앱에 입력해주시면 잔액을 기기에서 원화 현찰로 출금 할 수 있어요. 1회 출금 한도는 10만원이고, 1회 출금 비용은 1000원이에요. 안타깝게도, 원화 소액 동전 단위의 금액은 기기에서 환급이 어려우니 카드 결제를 통해 해결해주세요. 기기에서 원화가 아닌 외화 환급은 어려워요. 또한 계좌 송금을 통한 환급은 현재 지원되지 않지만, 향후에 지원될 예정이에요.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앱의 설정 > 카드 관리 > 출금 가이드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무인환전기 위치 확인: https://www.wowexchange.net/exchange/location/list?lang=ko_KR
  • WOWPASS 카드 잔액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WOWPASS 카드 잔액 충전은 WOW Exchange 무인환전기에서 외화 또는 원화 현금으로 하실 수 있어요. 현재 신용카드나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WOWPASS 카드 충전은 지원하고 있지 않아요. 또한, 티머니 카드 잔액은 원화 현금으로 별도로 충전해주셔야 해요. 지원하는 화폐: USD / JPY / TWD / CNY / HKD / EUR / IDR / MYR / PHP / SGD / THB / VND / GBP / CAD / AUD 무인환전기 위치 확인: https://www.wowexchange.net/exchange/location/list?lang=ko_KR
  • WOWPASS 멤버십은 무엇인가요?
    WOWPASS 멤버십은 WOWPASS 카드의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무인환전기에서 카드를 처음 발급 받을때 가입해야 하는 회원 제도입니다. 가입절차는 카드 발급 시 여권 스캔만으로 가능하며, 멤버십 최초 가입비용은 5,000원입니다. 연회비는 없으며, 카드 환율 우대 / 티머니 / 각종 캐시백 이벤트 등으로 5,000원 이상의 혜택을 돌려드리니 편하게 가입해주세요!
  • 카드를 여러장 발급받을 수 있나요?
    현재는 한사람 당 카드 한장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카드를 잃어버렸을 경우, 카드 재발급 기능을 통해 기존 카드는 중지시키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WOWPASS 어플에 카드를 등록해놓은 경우 어플에서 카드 일시정지 기능을 제공해요. (설정 → 카드 관리 → 일시정지) 일시 정지했을 경우, 누군가가 내 카드를 주웠어도 카드 잔액을 이용할 수 없어요.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어플에서 일시정지를 해제해주세요. 카드를 다시 찾지 못했다면, 무인환전기를 방문하셔서 카드 재발급을 해주세요. 카드재발급 시, 기존의 카드잔액을 새로운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WOWPASS 어플에 카드를 등록해놓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주세요.
  • 카드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카드 유효기간은 카드 제조일자로부터 6년이에요. 카드 유효기간과 별도로, 충전된잔액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충전일 또는 카드 재발급일로부터 6년이며, 카드 자체가 만료되어도 카드를 재발급 받으시면 남은 잔액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 WOWPASS 서비스 이용 수수료가 있나요?
    WOWPASS에는 다음과 같은 수수료가 있습니다. 1. 멤버십 최초 가입비: 5,000 KRW 2. 잔액 출금 수수료: 1,000 KRW 3. 카드 재발급 처리 수수료: 3,000 KRW 환전, 잔액충전, 잔액결제는 수수료가 없으며, 카드의 연회비도 없습니다.
  • 카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 발급은 한국 전국에 설치되어있는 WOW Exchange 무인환전기에서 하실 수 있어요. 1) WOW Exchange 방문 2) WOWPASS 메뉴에서 <카드 발급>을 선택 3) 최초로 카드에 충전 하실 통화 선택 4) 외국인 여권 인증 5) WOWPASS 멤버십 및 약관 동의 6) 충전 금액 투입 7) 카드 활성화 (활성화를 위해 기기에 카드를 1회 삽입해주세요.) * 무인환전기 위치: https://www.wowexchange.net/exchange/location/list?lang=ko_KR
  • WOWPASS 어플을 설치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WOWPASS 서비스를 100% 누리시기 위해서는 어플이 꼭 필요해요. 어플에서는 ✅ WOWPASS 이용가이드 ✅ 카드 잔액 확인 ✅ 카드 이용시 실시간 알림 ✅ 카드 이용내역 조회 ✅ 쿠폰, 캐시백 등의 리워드 정보 확인 ✅ 일시정지 기능 ✅ WOWPASS 인증기능 ✅ WOWPASS Exchange 키오스크 찾기 기능 ✅ 환율 계산기 기능 등의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 핸드폰을 바꿔도 이 어플을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핸드폰이 바뀌더라도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등록된 카드의 잔액 조회 등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 어플에 카드 등록을 안하면 카드를 못쓰나요?
    어플에 카드 등록이 없이도 결제, 잔액 충전, 티머니 및 캐시백 기능은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단, 어플에 카드를 등록하셔야지 카드 잔액 출금, 재발급을 위한 인증이 가능하며, 카드 잔액과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요.
  • 사전예약 이벤트를 신청한 사람은 어떻게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가해주신 분들에게는 확정된 혜택과 쿠폰, 사용 방법 등을 신청해주신 이메일로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혹시나 이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 사전예약 이벤트는 언제까지인가요?
    사전예약 이벤트는 2022년 7월 11일 WOWPASS 앱이 출시됨과 동시에 종료되었어요.
  • Tmoney 사용 내역과 남은 잔액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WOWPASS 모바일앱에서 남은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 NFC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WOW Exchange 키오스크, 편의점 또는 지하철 티머니 자판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WOWPASS 카드로 Tmoney (교통카드기능)도 쓸 수 있나요?
    WOWPASS 카드는 Tmoney (교통카드기능) 도 포함하고 있지만 충전은 별도로 해주셔야 해요.
  • Tmoney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티머니 잔액은 편의점 또는 지하철에 설치된 파란색 티머니 기기에서 따로 충전해야해요. 티머니 충전은 현재 WOWPASS 카드 결제로는 불가능하며, 원화 현금으로 충전이 필요하니, 원화 현금도 어느정도 준비해주세요. 무인환전기에서 현금 환전 또는 카드 잔액에서 출금하는 방법을 권장드려요.
  • 무인환전기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WOW Exchange 무인환전기에서는 크게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해요. 1. 현금환전: - 외화를 원화로 환전 (모든 기기에서 가능) - 원화를 외화로 환전 (지하철 일부 기기에서 USD, JPY, TWD만 가능) 2. WOWPASS 선불카드: - 멤버십 가입 및 신규 카드 발급 - 발급한 카드에 잔액 충전 - 카드 잔액 출금 - 카드 재발급 그외에 향후 부가세환급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공항에도 무인환전기가 있나요?
    현재 공항은 김포공항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아직 인천공항에는 설치되지 않았어요. 인천공항에서 오실 경우, 먼저 Tmoney카드를 구매하지 마시고 우선 1회용으로 공항지하철을 이용하신 다음, 서울역/홍대역/명동역 등 서울 시내 지하철역에 설치된 무인환전기를 통해 Tmoney가 가능한 WOWPASS카드를 발급받아보세요!
  • 선불카드 충전은 무인환전기를 통해서만 할 수 있나요?
    네, 선불카드 충전은 현재 무인환전기에서 현금 충전 방식만 제공하고 있어요. 추후 계좌이체 등 다양한 충전 방법도 계획하고 있어요.
  • 무인환전기는 어디에 있나요?
    무인환전기는 서울의 각종 지하철역과 호텔, 관광지 등 70여곳에 설치되어있어요. 자세한 위치 확인은 웹사이트 또는 어플에서 확인해주세요. 무인환전기 위치: https://www.wowexchange.net/exchange/location/list?lang=ko_KR
  • 캐시백과 쿠폰은 어떻게 쓰나요?
    WOWPASS가 제공하는 브랜드 리워드는 크게 캐시백과 쿠폰 2종류로 나뉘어요. 캐시백은 별도로 적용하실 필요 없이, 지정된 브랜드 매장에서 WOWPASS 카드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캐시백이 적용되요. 쿠폰은 지정된 브랜드 매장에서 결제하기 이전에, WOWPASS 어플에서 쿠폰을 조회하여 점원에게 보여주거나 다운로드 받으신 이미지를 점원에게 보여주시면 쿠폰에 표시된 금액만큼 할인 받으실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어플의 캐시백/쿠폰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캐시백은 어디로 들어오나요?
    캐시백은 WOWPASS 카드 잔액으로 즉시 입금되요. 앱에 카드를 등록해놓으신 경우, 캐시백이 들어왔다는 알림을 받으실 수 있어요.
  • WOWPASS는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인가요?
    WOWPASS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1년 11월에 한국 금융위원회에서 공식 지정한 혁신 금융 서비스에요. WOWPASS 서비스는 한국 금융 당국으로 부터 전자금융업 라이선스를 등록 받은 핀테크 기업 ‘오렌지스퀘어’ 에서 운영해요 (등록번호: 02-002-00084). 오렌지스퀘어는 300,000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무인환전 서비스를 이미 운영하고 있어요. 오렌지스퀘어는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한국 1위 교통카드 회사 티머니 등과 공식 제휴했어요.
  • 서비스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어플의 경우의 ‘설정’에서 탈퇴가 가능해요. 어플 계정을 탈퇴하셔도 WOWPASS 카드의 남은 잔액은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만약 WOWPASS 카드 멤버십을 탈퇴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고객센터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WOWPASS는 다국어로 실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메일: cs@orangesquare.kr 전화: +82-1833-5508 또는 무인환전기 옆 전화기를 통해 문의 채팅: www.wowpass.io 고객센터 사이트: https://www.orangesquare.kr/wowpass-customer-service
bottom of page